본문 바로가기
마음근육키우기✨

소름돋는 심리테스트 뇌 성격 테스트: 방 고르기

by 원해 2022. 2. 14.
728x90

소름돋는 심리테스트 뇌 성격 테스트:  방 고르기

 

 

당신은 어떤 방에 들어가시겠습니까?

 

어떤방?
소름돋는 심리테스트

 

 

심리테스트로 보는 나의 성향, 나의 성격 궁금하고 재미있는 주제죠?

저도 심리테스트를 굉장히 많이 하는 편입니다.

오늘은 어떤 방을 고르냐에 따라 나타나는 나의 성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소름돋는 심리테스트 1편 - 뇌 성격 테스트

 

상황 설명

지금부터, 여러분들은 죄수입니다.

집이 가난한 나머지 너무 배가 고파서 빵집의 빵을 모조리 쓸어 담았습니다. 

누군가 그걸 목격했고, 경찰에 신고가 되어서 벌을 받아야 합니다.

 

체포된 후 일주일 뒤, 여러분들은 세 개의 방 문(A, B, C) 앞에 서있습니다.

그 방 중에 하나를 고르라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방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어떤방에 들어갈까
어느 방에 들어갈까

 

  • A방 ) 칼을 잘 쓰는 닌자가 있는 방
  • B방 ) 한달 굶은 사자가 있는 방
  • C방 ) 연기가 모락모락 나는 방

A방은 칼을 잘 쓰는 닌자가 있는 방입니다. 

B방은 한달 굶은 사자가 있는 방입니다.

C방은 연기가 모락모락 나는 방입니다. 무엇 때문에 연기가 나는지 모릅니다.

화재일 수도 있고, 다른 것일 수도 있죠.

 

저는 C방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칼 있는 닌자 방은 칼 맞아 죽을 것 같고,

한 달 굶은 사자가 있는 방은 들어가자마자 잡혀먹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나마 C방은 뭔지는 모르지만, 살 수 있는 확률이 높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과

  • A방 ) 칼을 잘 쓰는 닌자가 있는 방     보통 사회성이 좋은 사람들이다. 다양한 심리가 있겠지만, 칼을 잘 쓰는 닌자가 있다고 하더라도, 내가 설득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이 방을 선택한다. 혹은 내가 불쌍해 보여서 봐줄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기도 한다. 닌자는 결국 사람이기 때문에, 사람 사이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높고 대인관계가 원만한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 B방 ) 한달 굶은 사자가 있는 방     보통은 B방을 많이 선택하지 않는다. 이 방을 선택한 사람이라면, 포식자에 대한 두려움이 없는 사람이다. 사자도 내가 잘만하면 다스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선택한다. 주로 자기 주관이 뚜렷하고 생각을 거침없이 이야기하는 사람이 이에 속한다.

 

 

  • C방 ) 연기가 모락모락나는 방     이 방을 선택한 사람이라면 문제가 있어도 해결할 수 있는 자신감이 있는 사람이다. 미지의 세계처럼 연기 나는 방이 무엇 때문에 연기가 나는지는 모르지만 어떠한 것이든지 내가 그래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주로 갈등을 회피하는 사람일 확률이 높다. 

 

 

그런데 여기서! 가장 논리적인 사람이라면 B방을 골랐을 겁니다.

왜냐하면, 한달 굶은 사자는 상식적으로 거의 움직일 수가 없기 때문이죠.

 

오늘은 소름돋는 심리테스트 1탄, 뇌 성격 테스트 방 고르기 심리테스트를 알려드렸습니다.

"나는 어떤 사람인가요?"

심리테스트는 재미로만 할 뿐, 나의 성격을 완벽히 설명해주는 건 아닙니다.

진짜 내 모습이 내가 제일 정확히 잘 알고있기 때문에, 

나는 어떤 사람인가 고민하고 모두 성장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구독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