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하기/카카오뷰 성장기

[카카오뷰]: kakaoview 수익 기준 충족/수익신청/정산일/보드발행 꿀팁(feat. 카카오뷰 창작센터)

by 원해 2022. 2. 5.
728x90

안녕하세요 원해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뷰 성장기 2탄.

드디어 2월 1일 이후로 수익 정산 메일을 받고 설레는 마음으로 수익 신청을 하였습니다.
클릭 몇 번으로 조금이라도 돈 주는데 안 할 이유가 없잖아요?
여러분도 늦기 전에 얼른 해보세요!


◆오늘은◆

1. 카카오뷰 수익 기준이 무엇인지, 충족되기 위해 어떻게 했는지
2. 수익정산 메일이 어떻게 오는지
3. 원해의 카카오 뷰 성장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첫번째, 카카오 뷰 수익 기준 / 원해는 기준을 어떻게 충족시켰는가?

카카오 뷰를 이미 시작하신 분들은 알겠지만,
수익 기준은 간단합니다!
내가 창작센터에 등록한 채널 친구 100명 이상, 만19세 이상, 발행한 보드수 10개 이상
↓아래를 참고하세요.


카카오 뷰 초보가 어떻게 친구 100명을 만들어? 하실 수 있지만, 친구 100명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저희는 초보잖아요? 그러면 당연히 모방해야죠. 마케팅이든 예술이든 어떤 분야든 첫 시작은 모방입니다.
따라 하면 돼요. 이미 앞서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요.

저도 처음에 유튜브로 카카오 뷰를 배웠어요.
그래서 알게된 방법,
****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 '카카오뷰' 혹은 '카카오뷰 품앗이'라고 치면 다양한 톡방이 나옵니다. ****
여기 들어가셔서 품앗이하면 100명은 몇 시간 만에 채울 수 있어요!
저는 카카오 뷰 개설하고 방 2개 들어가서, 친구 100명은 금방 채웠습니다. 지금은 270명의 친구가 있어요.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친구 추가하시더라고요.
- 지인
-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카카오뷰 홍보하고 채널추가
- 블로그에 카카오뷰 홍보하고 채널추가
이러한 방법으로도 하시는데, SNS나 블로그는 일단 어느 정도 친구, 이웃수가 있어야 가능하겠죠.
저는 쥐뿔도 없기 때문에 품앗이 방을 들어갔습니다^^

[2] 수익 정산 메일이 어떻게 오는지

저는 1월 13일에 카카오 뷰를 시작하고, 수익 기준은 거의 7일 안에 넘겼지만,
기준 충족된 후 다음 달 1일에 수익 정산하라고 메일이 오기 때문에 그냥 간간히 보드를 올렸습니다.
그!런!데! 1일이 되었는데 메일이 안 오는 거예요.. 뭐야..뭐야.. 왜 안 와..
저만 그런 게 아니더라고요. 품앗이 방에 계신 분들도 많이 메일이 안 왔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다행히 3일에 수익 정산 안내 메일이 왔어요^^ 설날이어서 그랬나봐요^^



여러분, 카카오뷰 채널을 개설할 때, 내가 등록한 이메일 주소 잊지 말고 계셔야 해요!
그런데, 잊었다!라고 해도 수익 정산이 되는지 확인은 금방 할 수 있습니다.
수익 정산 신청은 PC에서만 가능해요. 그래서 노트북이나 컴퓨터 들어가셔서,
카카오 뷰 창작센터 들어가세요. 내 보드 화면이 나옵니다.


보드 창작 옆에 수익 정산 보이시죠?
수익 정산을 눌러주세요.
수익 정산 메일이 왔다면,
↓ 신청할 수 있도록 이런 화면이 뜹니다.


저는 이미 정산 그룹을 만들어 놓은 건데, 처음 하시는 분들은
파란색 플러스 표시와 함께 있는 '정산 그룹 만들기'를 누르셔서 만들어주세요!
*정산일은 매월 15일입니다*


[3] 원해의 카카오뷰 성장

현재 저의 카카오뷰가 어떻게 성장했는지 보여드릴게요.
저는 디지털노마드도 처음이고, 카카오뷰나 블로그, SNS는 다 처음이기 때문에
여전히 방향 잡아가는 게 어렵답니다. 전문성이 있나? 내가 공유할 수 있는 게 무엇일까?
많은 고민들을 하게 되어요. 그래서 눈에 띄는 성장은 아니지만 조금씩 차차 나아지길 기대해봅니다.

얼마 전, 출근길 동기부여 보드 발행으로 저에겐 제일 높은 노출수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때 예약 발행을 활용했습니다.
출근길 시간 오전 8시 30분에 예약을 하였고, 많은 분들이 동기부여가 필요했는지.. 노출이 많았습니다.

정말 노출 잘되시는 분들은 몇만 명 이상이 보기도 합니다. 저는 아직 초보죠 ㅎㅎ

👍 여러분 이건 진짜 팩트, 꿀팁!! 👍

그래서 요즘 공부하고 있는 것이 있는데요, 카카오 뷰에서 자체적으로 더 좋은 보드를 발행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가이드북을 만들어 놓았어요. 기본으로, 기초로 돌아가서 활용해 보려고 합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 - 창작지원] 이렇게 들어가시면 바로 나옵니다!
↓ 링크 달아놓을게요^^
https://kakaoviewguide.notion.site/

Notion – 메모, 작업, 위키,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올인원 워크스페이스

매일 쓰는 여러 업무용 앱을 하나로 합친 새로운 도구. 당신과 당신의 팀을 위한 올인원 워크스페이스예요.

www.notion.so


제가 하나하나 읽어봤는데, 정말 좋은 설명서이더라고요.
카카오뷰에서 돈 주는데 하라고 해야 노출도 잘 되고, 점점 성장할 수 있겠죠?
모두 화이팅입니다^^

마지막으로, 제 카카오뷰 채널이에요! 친구 추가하시고, 댓글 달아주시면
바로 달려가겠습니다!!
http://pf.kakao.com/_fxfxgxfb

슬기로운 성장생활

무엇이든 이루어진다 얍

pf.kakao.com

구독공감,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정말로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