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하기/카카오뷰 성장기

카카오뷰 보드 발행 꿀팁 발행주기와 타이밍 | 성장기2

by 원해 2022. 2. 23.
728x90

카카오뷰 보드 발행 꿀팁 발행주기와 타이밍 | 성장기 2

카뷰
카뷰 성장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뷰 성장기 2탄을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카카오뷰를 시작한 지도 한 달이 조금 넘어갑니다.

이전 포스팅 때에 수익 정산 신청을 이야기했었는데요!

↓ 아래 참고해주세요

2022.02.05 - [디지털노마드 꿈이 아닌 현실/카카오뷰 성장기] - [카카오뷰]: kakaoview 수익 기준 충족/수익신청/정산일/보드발행 꿀팁(feat. 카카오뷰 창작센터)

 

 


 

 

1. 보드 노출수 증가

먼저, 일주일 간격으로 보자면

2/7 ~ 2/14  보드 노출 수 1,077

2/15 ~ 2/23   보드 노출 수 10,669

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카카오뷰1
방향 잡기 전

 

방향 잡은 후

 

 

처음 카카오뷰를 시작했을 때, 

저는 그냥 이름도 꽂히는 대로 정하고

그냥 마음 가는 대로 보드 발행을 했습니다.

-티스토리에 글 쓴 거(그런데 티스토리도 방향성을 못 잡아서 주제가 들쭉날쭉 이었죠)

-네이버 블로그에 글 쓴 거(주로 강아지 이야기)

-음악 플레이리스트(내 카카오뷰 채널과 상관도 없는 거)

이런 식으로요.

 

 

카카오뷰3
방향 정하기 전

 

어쩌다가 1000명 이상 노출이 되어서 

그것도 좋았지만, 그 후로 다시 뚝 떨어지고 노출수가 오르지 않아서

고민이 많이 되었어요.

그러다가 카카오 뷰 창작센터로 가서, 가이드를 보고 

방향을 정했습니다.

 

 

 

2. 보드 발행 꿀팁 - 카카오 뷰 가이드 for 비기너

카카오뷰 창작센터로 가면 어떻게 큐레이션을 해야 하는지

자세한 가이드가 나와있습니다. 

저는 그걸 잘 보지 못하고 있다가 노출수가 나오질 않아서

기본으로 돌아가자 생각하고 다시 보게 되었어요.

 

그.런.데. 보드 발행 시점, 제목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타겟설정 등

너무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기존에 그냥 막 큐레이션 하던 방식을 버리고 

하나의 주제로 정하자고 생각했습니다.

 

 

 

카카오뷰3
발행주기와 타이밍

 

 

 

"타이밍도 브랜딩!"

제가 이 발행주기와 타이밍 글을 읽고 일단 예시 그대로를 따라 했습니다.

모방이 첫 시작이니까요.

 

출근하기 싫은 직장인들 월요일 동기부여 글을 티스토리 작성하고,

월요일 오전 8:30에 예약 발행을 하였습니다.

 

2022.02.02 - [마음근육키우기✨] - [슬기로운 성장생활]: 연휴 끝나고 무거운 출근길 동기부여/멘탈관리

 

[슬기로운 성장생활]: 연휴 끝나고 무거운 출근길 동기부여/멘탈관리

[슬기로운 성장생활]: 연휴 끝나고 무거운 출근길 동기부여/멘탈관리 슬기로운 성장생활 원해입니다! 여러분, 연휴가 끝나가고.. 점점 마음은 무거워지시죠? 하지만 내 마음은 나의 것. 한번 잘

wonhye518.tistory.com

 

제가 쓴 글과, 다른 콘텐츠 3개 정도 같이 발행했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노출 3천이 되더라고요.

동기부여 글을 올린 이유는,

제가 카카오뷰 채널 이름도 그렇고, 

'슬기로운 성장생활'인데, 

이 채널명과 그래도 연관되게 보드 발행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사람의 마음에 관한 것, 사람의 심리에 대해 

보드 발행을 시작했습니다.

 

- 뒷담화 심리

- 월요병 타파하기

- 군중심리

- 나를 지키면서 인간관계하는 기술

 

등등의 주제들을 발행했습니다.

 

 

카카오뷰4
방향 잡은 후

 

 

방향 잡기 전의 노출수와 비교하면 정말 많이 올랐습니다!

노출수 100대 -> 3,000대

사실, 저는 이슈성 주제로 보드 발행하는건 아니라서

10만, 50만 정도의 노출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확실히 이슈가 되고, 실시간 뉴스들을 사람들이 많이 보기 때문이죠.

 

 

그러나 이슈성 보드 발행은 이미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내가 그나마 관심있는 것으로, 

꾸준히 보드 발행한다면 앞으로도 노출수나 친구수는

늘어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카카오뷰도 아직은 블루오션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1월 수익 정산 이후 생각보다 수익이 나지 않아서

채널을 없애는 사람들도 많다고 하더라고요.

꾸준히, 계속해보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요~?

 

이상 카카오뷰 보드 발행 꿀팁 발행주기와 타이밍 포스팅 마칩니다!

다음에 성장기3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구독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