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하기/나의 티스토리

왕초보 블로거가 로고를 만드니 생긴 일

by 원해 2022. 1. 21.
728x90

제목이 무슨 '발리에서 생길 일' 같다.🤣 (모르는 사람도 있겠다...ㅎ)

✨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성장생활 줄여서 슬성! 저 블로그 진짜 완전완전 처음이고 아예 다른 세상의 얘기였는데, 이제 저의 스토리가 되어가고 있네요. 블로그의 장점을 요즘 많이 느끼고 있는 시간이에요. 저는 저의 이야기하는 걸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 먼저, 저는 어떤 사람인가!

저는 평범한 20대 여자이구요, 병원을 그만두고 현재는 무직으로 있는데, 자기 계발과 사람의 심리에 관심이 많아서 마음을 연구하고 고민하는 시간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굉장히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너무 행복하고 나에 대해 알아가니 세상 보는 눈이 넓어집니다 정말로. 저는 MBTI로 말하면 ESFP 연예인형이라고 나왔어요. 실제로 저는 성악을 전공하려 했었고 현재는 1일 1 코노하는 사람입니다. 친구들이 길에서 노래 좀 부르지 말라고 말리는 그런 유형이에요 😅 근데 전 진짜 하나도 안 부끄러워요. 그리고 사람 만나는걸 굉장히 즐기고 혼자 있는 걸 싫어해요. 나가서 카페를 가야 하고, 여행을 가야 하고, 누군가를 꼭 만나야 합니다. 밖에서 에너지를 얻고 돌아오는, 에너지를 얻을수록 더 흥이 나서 미쳐가는 그런 스타일입니다.

 

 ❓ 이런 제가 왜 블로그를 시작했는가! 

사실, 처음에는 진짜 수익 창출이 목적이었어요. 어쨋든 일을 그만두었으니 돈을 조금이라도 벌긴 벌어야겠고, 자유롭게 내가 하고 싶을 때 일 할 수 있는 게 없을까? 고민하다가 카카오 뷰를 알게 되고, 티스토리 블로그까지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지금도 수익창출의 목적이 바뀐 건 아니에요. 하지만 하다 보니 방방 뛰는 제 성향을 좀 잠재우게 되고, 고민하게 되고, 연구하게 되고, 자아성찰을 하게 되고, 차분해지게 되었어요. 물론 엄청 차분해진 건 아니지만^^ 블로그를 일주일 정도 하다 보니 다양한 사람들이 있음도 알게 되고 정말 많은 정보들로 꿀팁을 얻어가기도 하고, 저에겐 즐거운 시간들입니다.

지금은 비빔국수 먹으면서 글 쓰고 있어서 더 재밋어요! 

수익을 내기 위해 사실 좋은 것은 무언가 꿀팁, 경제 분야, 블로그 키우는 법 등 이런 것들이 인기가 많은데, 저는 제 성격상 하기 싫은 건 진짜 안 하더라고요. 그냥 제 이야기를 쓰고 제가 좋아하는 강아지 이야기 쓰고, 카페 가고 맛집 가는 거 쓰는 게 최고예요! 여러분들도 블로그 운영하면서 여러 가지 생각들을 하고 성찰을 하게 되시죠? 저만 그런 거 아니죠?ㅎㅎ

 

▶ 삘(feel) 받은 새벽, 원해는 로고 제작에 들어가고...

슬기로운 성장생활 하면 뭔가 로고를 만들어야겠다 만들어야겠다.. 생각 들지 않으신가요? 저는 로고를 만들면 굉장히 이쁘고 깔끔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서 잠이 안 오길래 그냥 한번 만들어봤어요. 전 전문가가 아니어서 포토샵은 잘 못 다루기 때문에 꼼수처럼 써먹는 파워포인트로 만들었죠.

 그 결과! 

로고 제작

이렇게 어여쁜 나만의 로고가 탄생을 하였구요^^ 😊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뿌듯했어요. 뭔가 내가 만들어서 그런지 아가 같고 내 새끼 같고..ㅎㅎ 이렇게 한 단계 또 성장했구나 기분이 좋습니다. 모두들 너무 감사해요!

그런데! 한가지 또 좋은 소식이 있었어요.

물론 엄청나게 많은 수는 아니지만, 포럼에 올린 제 블로그 소개글이 옆에 빨갛게 hot이라고 쓰여있고 많은 분들이 댓글을 달아주셨더라고요! 구독 요청도 많이 오고요! 왜 핫이 된 건지는 모르겠지만 이것도 감사합니다 ㅎㅎ 

앞으로 더 의지를 가지고 힘내서 구독하러 다니고 공감 누르러 다닐 수 있을것 같아요!

 

현황

꺄악 ㅎㅎ 그냥 기분은 좋네요 엄청 기뻐할 건 아니지만.. 아직 블로그 왕초보인 저에겐 좋습니다!

오늘 방문자 수가 제일 많았어요😍

 

기뻐할일
랄랄

아직은 정말 작은 방문자이지만, 블로그 시작한지 일주일 차, 제일 많은 방문수여서 신나서 올려보았습니다. ESFP 성향상 자랑하고 '나 잘했지? 칭찬해줘!'를 원하거든요. 그리고 칭찬 받으면 고래마냥 춤도 추고요🎶

앞으로 열심히 글 올리겠습니다 ㅎㅎ

 

 

구독공감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그리고 저도 맞좋아요 맞구독 하러 갑니다👍

 

 

2022.01.21 - [일상기록🎂] - [블로그, 카카오 뷰] 로고 만들어봤다

댓글